금연클리닉
특집
건생주치의
건생가이드
건생캠페인
건강한 사람들
신앙클리닉
시론
문학
담배를 마음놓고 피워도 되는 분들
  글·정유석 (단국대학병원 금연클리닉/ 가정의학과 교수. xsmoke.net<금연친구> 운영자 ㅣ E-mail : )
- 악처를 만나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으나 도무지 방법이 없으신 분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는 말은 배우자를 결정한 후에 가장 절실하게 느끼게 되지요. 사려깊이 고민하고 돈과 외모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여 결혼하신 분이라면 별 문제이지만, 배우자 선택 후에 ‘내가 눈에 뭐가 씌였지..’ 하면서 하루 하루를 후회와 한숨속에 보내는 분이라면 결혼생활은 지옥일 수 밖에요. 악처 때문에 더욱 훌륭해졌다는 소크라테스처럼 고통을 더 값진 사색의 열매로 승화시키시던지, 그게 안된다면 속히 헤어지는게 상책이겠지요.

그런데, 이혼도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죠. 자식들도 눈에 밟히고.... 위자료 잔뜩 주고 이혼이라도 할 수 있는 능력이라도 있다면 모르겠거니와 경제력도 힘도 없는 남편이라면............그저 담배나 열심히 피우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한국 남성의 평균 수명은 여성에 비하여 8년이나 짧습니다.

선진국의 남녀 수명차이가 2-3년 밖에 나지 않는다는 점과 비교할 때 유독 한국남자만 더 빨리 세상을 하직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를 이해하려면 한국 남자가 세계적으로 뛰어나게 앞서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야 합니다.

한국성인 남성의 흡연율은 60-70%로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훨씬 담배 많이 피울 것 같은 미국 남자들의 흡연율이 25% 정도이니 무려 3배나 차이가 나지요. 흡연은 평균수명을 8년 이상 단축시킨다는 사실을 상기하면 한국 남자의 단명 이유는 명확해집니다.

보통 한국남자들이 사는데로 술 마시고 담배 피워대며 사신다면 동갑내기로 결혼해도 남편이 부인보다 평균 8년 빨리 죽게됩니다. 더구나, 당신이 영계(?)를 좋아해서 나이 어린 부인을 얻으신 경우라면 무려 10년 이상 과부를 만드는 셈이 되지요.

그러니 악처를 만나 고생이 심하신 분들은 담배라도 열심히 피우십시오.... 부인과 속히, 합법적으로 헤어지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테니 말이죠......

- 폐암에 강한 유전자를 타고 나신 분

담배 끊으라고 하면 꼭 옆집 할아버지 핑계를 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담배를 하루에 두갑씩 피우고도 80까지 멀쩡하셨다는거죠.... 물론 그런 분들도 있지요.

하지만 이는 마치 이봉주나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을 완주하고 늠름하게 경기장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보고 감격에 겨워 당장 42.195 km를 뛰겠다고 나서는 바보의 행위입니다. 황영조나 이봉주 선수는 타고난 체질과 훈련에 의해서 심폐 기능이 매우 뛰어난 특별한 선수들입니다.

저 같은 보통 사람이 사전 준비없이 갑자기 뛰게 되면 20km도 못 뛰고 심장이 터져버리고 말 것입니다. 마찬가지 이치로 담배를 많이 피워도 암에 안 걸리는 특별한 체질을 타고 나신 분들이 드물게 있는 것입니다.

당신도 그런 체질일 것으로 생각하신다면, 대부분 완전 착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훨씬 많은 흡연자들이 40-50대에 폐암, 기관지암으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해 계신 것은 왜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그래도 분명 나는 암에 강한 유전자를 타고 났다고 확신하시는 분이라면 담배값 더 오르기 전에 계속 피우십시오. 얼마든지요.....

- 성욕이 너무 강해서 밤낮으로 헤메시는 분

너도 나도 정력제를 찾아 눈이 벌건 우리나라 남성들이지만, 요즘같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실제로 이런 변강쇠가 남아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성행위의 첫걸음은 발기이고, 발기란 남성의 성기에 혈액이 충만해 지면서 단단해 지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포유동물은 성기에도 뼈가 있지만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남성 성기는 그저 해면체와 혈관의 덩어리일 뿐입니다.(못 믿겠거든 주의깊게 만져보세요. 뭐 만져지는게 있나...^^)

당연히 발기가 잘 되려면 혈관이 잘 늘어나야 하는 것이지요. 비아그라라는 약을 아시지요? 정력제라구요...??? 천만의 말씀!! 비아그라는 단순한 혈관 확장제에 불과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성기 혈관이 잘 늘어나지 않는 남성들이 이 약을 먹으면 강제로 성기 혈관이 확장되어 발기를 일어납니다.

그렇지만, 비아그라를 먹었다고 해서 3분이내이던 삽입시간이 30분으로 늘어나는 일은 절대로 없습니다. 비아그라는 단순한 혈관 확장제일 뿐, 성욕을 증가시키거나 조루를 치료한다거나 하는 그런 신비한 효과는 없다는거지요. 그런데 담배 속의 니코틴은 매우 강력한 혈관 수축제라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담배연기가 체내로 들어가면 온몸의 혈관이 수축을 하여 혈압이 올라갑니다.

물론, 이때 예외없이 성기의 혈관도 수축합니다. 하루 한갑 담배를 피우신다면, 하루 종인 30분-1시간 간격으로 성기 혈관이 쪼그라지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밤에 분위기 잡고 한번 세우려고 해도 잘 안 일어나는 거지요.

물론, 워낙 성욕이 왕성한 20대까지는 이런 현상을 경험할 수 없지만, 30대 중반만 되도 흡연자의 성기는 당장 표시가 난다니까요. 요새 중고등학생들의 흡연율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데 이 아이들 중에는 남자가 담배 정도는 피워냐 ‘터프가이’가 된다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배도 못 피우면 샛님 취급을 받기도 하지요. 하지만 실제 누가 진정한 ‘터프가이’인지는 잠자리에 들어봐야 압니다.

꼭 확인해 보시라니까요!!!




[Copyright ⓒ 건강과 생명(www.healthlif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컨텐츠 사용 문의 및 저작권 문의


Untitled Document